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흥군, 새 현충공원 내년 3월 준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경필]

공설운동장 옆 부지에 현충탑·임정양난충혼위령탑 등 조성
전남 고흥군은 고흥읍 호형리 문화회관 인근에 새롭게 건립할 현충공원 조성사업 현장설명회를 가졌다. 지난 3월 공사에 들어가 내년 3월 준공예정으로 추진되고 있는 현충공원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56억여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전남 고흥군은 고흥읍 호형리 문화회관 인근에 새롭게 건립할 현충공원 조성사업 현장설명회를 가졌다. 지난 3월 공사에 들어가 내년 3월 준공예정으로 추진되고 있는 현충공원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56억여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고흥군이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호국 의지와 애국정신을 고취하고자 현충탑 등 새로운 역사문화공원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고흥군은 지난 3일 고흥읍 호형리 문화회관 인근에 새롭게 건립할 현충공원 조성사업 현장설명회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현장설명회는 박병종 장흥군수를 비롯해 실과소장, 시공업체인 죽암건설(주)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개요, 추진경과 설명 및 현장순시 순으로 진행됐다.
기존 고흥읍 봉황산 중턱에 위치한 현충시설은 1967년도에 건립된 시설로 노후화되고 진출입로가 협소해 많은 방문객들이 불편함을 호소해 왔었다.

새 현충공원은 고흥읍 호형리 산 13-1 일원인 현재 고흥문화회관 인근 1만5162㎡ 부지면적에 현충탑, 임정양난충혼위령탑, 항일애국지사추모탑, 6.25 참전 기념탑 및 무궁화 조형물 등이 들어선다.

지난 3월 공사에 들어가 내년 3월 준공예정으로 추진되고 있는 현충공원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56억여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새롭게 들어설 현충공원 부지는 보훈 가족 및 군민들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인근 박지성 운동장 및 등산로와 연계돼 군민들의 생활 속 쉼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장설명회에 참석한 박병종 군수는 “새 현충공원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거룩한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역사교육의 장으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현충공원 조성에 대한 군민의 기대와 관심이 큰 만큼 추진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경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