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립도서관 다문화가족에게 문턱 낮췄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창군은  4일부터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2016년도 다문화프로그램’과정을 운영한다.

순창군은 4일부터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2016년도 다문화프로그램’과정을 운영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4일부터 다문화프로그램 강좌운영,내년 다문화자료 멀티미디어실도 계획"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립도서관이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근로자 등이 도서관을 자주 이용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군은 4일부터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2016년도 다문화프로그램’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식정보 취약계층에 대한 도서관서비스 확대와 다문화가족, 외국인근로자 등이 우리사회와 문화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4일부터 9월 10일까지 4개월간 매주 토요일 15회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군립도서관과 (사)식문화교육협회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우리 문화를 소개한 책 읽기를 통해 다문화 부모들의 올바른 자녀 양육법과 책속에 소개된 전통놀이와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할 수도 있는 기획했다.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이주여성 엄마로서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이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2016년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외국인근로자는 물론 지역주민도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 희망자는 전화(063-650-5678) 또는 도서관을 직접 찾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sunchang.go.kr)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군은 또 내년에는 청소년센터 내 시설 인부를 리모델링 후 165㎡ 규모의 다문화자료실을 조성할 계획이다.

다문화자료실은 이주여성과 외국인들이 자국의 문화를 향유할 만한 모임공간이 부족한 실정을 감안해 다양한 나라의 문화가 담긴 도서나 DVD, 멀티미디어실, 열람공간, 모임공간 등의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군은 이주민과 자녀의 문화적 거리감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이웃 주민들과도 나눔과 소통의 장소로 활용할 예정이다.

황숙주 군수는 “군립도서관에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들을 위한 다문화 서비스가 운영된다” 면서 “다문화 가족들이 지역사회의 주역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문화사업들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에는 다문화 288가족과 외국인 근로자 111명이 거주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