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사회 광주센터 후원, 영ㆍ호남 주민 렛츠런팜 장수 견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사회 광주센터 후원, 영ㆍ호남 주민 렛츠런팜 장수 견학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광역시 계림1동-경남 사천시 향촌동 주민 87명 견학"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한국마사회 렛츠런CCC. 광주(센터장 이중근)에서 후원하는 영ㆍ호남 자매결연 주민 렛츠런 팜 장수(구.장수목장)(목장장 신광휴)목장 견학 행사가 성료 됐다.
이번 견학은 작년 장수목장을 다녀온 계림1동 주민들이 목장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자매결연 마을인 경남 사천시 향촌동 주민을 장수로 초대하고 싶다는 건의를 받고 영ㆍ호남 교류를 통한 지역의 화합과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말산업 이해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28일 진행된 영ㆍ호남 지역 주민 목장 견학 행사에는 광주 계림1동 주민 42명과 경남 사천시 향촌동 주민 45명 총 87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수목장에서 화합과 우의를 나눴다.

광주 계림1동 주민과 경남 사천시 향촌동 주민은 2005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광주시 ‘충장축제’와 사천시 ‘우주항공엑스포’를 교차 방문하면서 친목과 우정을 나누고 있다.
이날 참여한 주민은 새마을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부녀회, 방위협의회, 통우회, 자율방범대, 공무원으로 등으로 구성된 동 대표들로 광주와 사천에서 각각 버스로 출발해 오전 11시 렛츠런 팜 장수목장에 도착 직원들의 환영을 받았다.

견학은 장수목장 1층 시청각실에서 신광휴 목장장으로부터 목장에 관한 설명과 홍보영상물을 시청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신광휴 목장장은 인사말을 통해 “영ㆍ호남 지역 주민들의 화합의 행사에 장수목장이 역할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 한다”며 “산 좋고 물 맑은 육십령에서 양 지역 주민들이 화합과 우정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씨수말 교배장으로 이동 요즘 한창 진행 중인 씨수말 교배 장면을 관람하고, 승마체험장으로 이동 승마를 체험하고, 트렉터 마차를 타고 목장을 투어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수목장 측에서는 영ㆍ호남 지역 주민들이 11년간 우정을 나누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유료로 운영되는 승마체험비와 트렉터투어 비용 일체를 부담해줘 주민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광주 계림1동 김영순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양 지역 주민들은 가족이상의 끈끈한 정을 맺고 활발한 교류를 나누고 있다”며 “이번 견학에 광주 마사회와 장수목장이 기회를 주어 더 깊은 우정을 나눌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중근 센터장은 “대구 광주 지자체간 달빛동맹을 맺고 모든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나누고 있는 시점에서 광주센터가 지역 화합 행사에 다리를 놓게 되어 기쁘게 생각 한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양 지역 주민들이 더욱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