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 부산모터쇼]제네시스, 대형 럭셔리 세단 'G80' 세계 최초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80, EQ900에 이어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로 내달 본격 출시 예정
제네시스 브랜드 '2대 핵심 전략' 발표…전담조직 강화, 외부인재 영입,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으로 브랜드 경쟁력 향상
모터쇼 전시관 내 별도 부스 마련…'뉴욕 콘셉트' 등 차량 5대와 신기술 전시

제네시스 브랜드는 2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6 부산국제모터쇼' 언론공개 행사를 통해 대형 럭셔리 세단 'G80'와 'G80 스포츠'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향후 운영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사진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번째 모델 G80의 모습.

제네시스 브랜드는 2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6 부산국제모터쇼' 언론공개 행사를 통해 대형 럭셔리 세단 'G80'와 'G80 스포츠'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향후 운영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사진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번째 모델 G80의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산=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G80'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제네시스는 2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16 부산모터쇼(이하 부산모터쇼)' 언론공개 행사를 통해 대형 럭셔리 세단 'G80'와 'G80 스포츠'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향후 운영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네시스의 전략과 디자인을 각각 담당하고 있는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와 루크 동커볼케 전무가 국내 공개석상에 처음으로 나서 직접 G80와 제네시스 브랜드를 소개하며 주목을 받았다.

제네시스가 EQ900(해외명 G90)에 이어 두 번째 모델로 선보이는 G80는 기존 2세대 DH 제네시스의 내외장 디자인을 더욱 고급화하고 최첨단 지능형 안전 사양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신규 3.3 터보 엔진을 탑재한 G80 스포츠 모델을 추가하며 보다 경쟁력 있는 대형 럭셔리 세단으로 거듭났다.

또한 제네시스는 '디자인&디자인 퀄리티'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2대 핵심 목표로 차별화된 위상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전담조직 강화, 외부인재 영입, 최상의 고객 서비스 등을 통해 글로벌 고급차 시장 내에서 제네시스의 입지를 더욱 강화시켜나갈 계획이다.
제네시스 전략 담당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제네시스는 작년 말 브랜드 선포식 이후 EQ900의 성공적인 출시를 바탕으로 짧은 기간 동안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워가고 있다"며 "제네시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높은 디자인 완성도를 바탕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세심히 배려하면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고급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의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루크 동커볼케 전무는 "G80는 기존 모델의 성공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완벽한 비례와 정교한 디테일로 고급감을 극대화하며 한 차원 더 진일보한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며 "향후 새롭게 선보일 모델마다 시장과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독창적이고 진보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고급차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부산 모터쇼에서 제네시스는 850㎡(약 260평)의 별도 전시장을 마련하고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4도어 스포츠 세단 콘셉트카 '뉴욕 콘셉트'를 비롯해 G80, G80 스포츠, EQ900, EQ900 리무진 등의 차량과 다양한 신기술을 전시한다.

◆G80, 보다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첨단 사양= 내달 국내 시장에 첫 출시 예정인 G80는 기존 2세대 DH 제네시스의 부분 변경 모델이다. G80은 ▲한층 볼륨감 있고 고급스러워진 외장 디자인 ▲고급 소재 및 디테일 향상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실내공간 ▲기존 람다 엔진의 성능 개선을 통한 연비 향상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의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통해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가솔린 람다 3.3 터보 GDi 엔진을 새롭게 탑재해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구현한 G80 스포츠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 최고출력 370마력(ps), 최대토크 52.0kgf·m의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동력성능을 구현한 G80 스포츠는 올해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G80 스포츠는 트윈 터보 시스템이 탑재돼 저중속 구간에서부터 최대토크가 발휘되도록 함으로써 실제 주행시 5000㏄급 엔진 수준의 부족함 없는 가속감을 구현하면서 연비 효율성까지 높였다.

G80는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디젤 모델을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으로, 파워트레인 라인업의 다변화를 통해 고급차 시장 내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G80는 내달 국내를 시작으로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며 비슷한 시기에 해외 시장에 본격 출시되는 EQ900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량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브랜드와 상품성을 보다 강화한 G80가 미국 시장에 출시되면 '미드 럭셔리' 차급 내에서 BMW 5시리즈, 벤츠 E 클래스와 향후 더욱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제네시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도약 박차= 제네시스는 G80 출시를 통한 상품 라인업 확대와 함께 글로벌 고급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먼저 제네시스는 '디자인&디자인 퀄리티'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2대 핵심 목표로 삼고 글로벌 고급차 시장 내에서 차별화된 위상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제네시스는 고급차 고객의 핵심 구매 요인이 '수준 높은 디자인'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이라는 것에 착안, 이 같은 2대 핵심 목표를 설정했다.

디자인 & 디자인 퀄리티는 완벽한 비율을 통한 심미적 완성이라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을 정교하고 수준 높은 품질로 구현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고객들이 제네시스 브랜드를 접하는 매 순간이 삶의 감동이 되면서 궁극적으로 고객의 삶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같은 핵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네시스 브랜드는 디자인, 영업, 마케팅, 품질, 서비스 등 전 부문의 전담조직 강화 및 외부인재 영입, 최상의 고객 서비스와 제네시스 전용 거점 등 고객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먼저 디자인 부문에 있어 제네시스는 지난해 말 벤틀리 출신의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루크 동커볼케 전무를 영입한 데 이어 최근에는 한국인 자동차 디자이너로는 업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이상엽 상무를 영입했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차종의 디자인을 전담하는 '프레스티지 디자인실'을 신설하고 별도의 디자인팀과 컬러팀을 운영하는 등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밖에도 제네시스는 ▲제네시스전략팀 ▲제네시스국내기획팀 ▲제네시스해외기획팀 ▲제네시스상품기획팀 등 마케팅과 상품 부문에서 별도 조직을 신설하고 인력을 대거 보강하며 성공적인 브랜드 안착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제네시스 차종의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제네시스PM센터와 품질관리를 총괄하는 제네시스품질실을 별도로 출범시키며 상품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네시스는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품격 있는 서비스와 간결하면서도 편리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G80 등 향후 출시 신차들에 국내 최고 수준의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해 고객들의 자부심과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 접점에 있어서도 고객 응대 직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다양한 형태의 독립된 브랜드 전용 공간을 올해 하반기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들이 제네시스 브랜드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G80 출시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를 온라인에서 접할 수 있는 통합 브랜드 사이트(http://www.genesismotors.com)를 새롭게 개편해 EQ900, G80 두 차종에 대해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모터쇼 기간 동안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EQ900 외 기존 에쿠스와 BH, DH 제네시스 포함)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라운지를 운영하고 케이터링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부산 모터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G80를 시작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이 시작될 것"이라며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제네시스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 육성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