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상선 사채권자집회]릴레이 집회 시작…"가결 전망"(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상선 사채권자 집회를 연 31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본사에서 한 사채권자가 집회 참석을 위해 본인확인을 하고 있다.

현대상선 사채권자 집회를 연 31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본사에서 한 사채권자가 집회 참석을 위해 본인확인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현대상선은 31일 오전 11시부터 이틀간 사채권자 집회를 열고 회사채 8043억원 조정안에 대한 동의를 구한다.

31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연지동 현대그룹 본사 동관 1층 대강당에서 열린 현대상선 사채권자 집회장에는 약 40여명의 사채권자가 모였다. 나머지는 불참한 대신 서면의결권을 제출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미 서면의결권을 통해 조정안에 동의한 사채권자들이 상당수로 이날 집회장에 참석한 인원은 많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비공개로 진행된 집회는 사채권자와 증권사 직원, 금융위원회 관계자 외에는 행사장 출입이 통제됐다. 현대상선 직원 20여명이 대강당 앞에 배치돼 사채권자의 신분증과 채권잔액 증명서 등을 확인했고,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대강당 주변으로 경호원들을 배치했다.

현대상선은 이날 오전 11시를 시작으로 오후 2시와 5시, 내일 오전 11시와 3시 등 총 5차례에 걸쳐 사채권자 집회를 개최한다. 전체 회사채 규모는 8043억원으로 올해와 내년 만기가 도래하는 모든 공모사채가 대상이다.

현대상선은 이 자리에서 전체 8043억원의 회사채의 50%를 출자전환하고 잔여 채무를 2년 거치ㆍ3년 분할상환(5년 만기)으로 변경하며, 원금에 대한 이자율을 1%로 조정하는 내용의 채무조정안을 사채권자들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회사 안팎에서는 이번 채무재조정 안건이 가결될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우리가 제시한 채무조정안에 대한 투자자들의 동의서가 상당수 위임이 된 상태로 이번 집회에서 채무재조정안이 가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정안 부결로 현대상선이 법정관리로 가게 되면 채권 회수가 사실상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회사에서 제시하는 안을 수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다. 채무조정안이 가결되려면 출석 사채권의 3분의 2 이상, 총 채권액의 3분의 1 이상 동의가 있어야 한다.

현대상선의 사채권자집회는 내일까지 이어진다. 집회 최종 결과는 내일 마지막 집회 이후인 4시~5시경 공시될 예정이다. 현대상선이 법정관리를 피하기 위해서는 사채권자의 채무재조정, 용선료 협상, 디얼라이언스 가입 등의 요건을 모두 이행해야 한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