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JB광주銀, 내달 ISA 일임형 출시…"인터넷·스마트폰으로 가입가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JB광주銀, 내달 ISA 일임형 출시…"인터넷·스마트폰으로 가입가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JB금융그룹 광주은행이 다음달 1일부터 '쏠쏠한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일임형'을 출시한다.

'쏠쏠한 ISA(일임형)'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고객별 투자성향에 적합한 맞춤형 모델포트폴리오에 투자함으로써 체계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한 금융상품이다. 개별 종목 투자 시 발생하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분산투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글로벌 ETF펀드 위주로 구성된 저위험형(2개), 중위험형(2개), 고위험형(2개)의 총 6개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광주은행은 상품 출시에 앞서, 임직원 대상 사전 전산오픈을 통해 내부점검을 실시하여 판매접점(POS)에서의 불완전 판매요소 근절 및 소비자 보호에 최우선으로 노력했다. 또 중·장기적 자산운용의 전문성과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경력 15년의 펀드매니저 출신 전문 운용역도 영입했다.

특히, 지방은행 최초로 비대면 채널(인터넷/스마트폰) 동시 오픈을 통해 지역적 제약을 초월한 판매망을 구축해 고객이 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쏠쏠한 ISA(일임형)'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비대면채널을 통한 가입절차는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뱅킹에 접속해 일임형ISA 가입자격 확인서류를 제출해 ISA가입이 가능한지를 판별한 후, ISA관련 동영상교육 시청과 투자자 성향을 분석하고 모델 포트폴리오 선택까지 마치면 일임형 ISA계좌 신규예약이 신청되며, 고객센터 상담원이 최종 확인전화 후 신규가 완료된다.
김경태 광주은행 WM사업부장은 "쏠쏠한 ISA(일임형)는 고객의 편의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이라면서 "향후 광주은행은 IFA, 투자자문업 등 고객 니즈와 금융 트렌드에 부합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