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임종룡 "구조조정 해운·조선에 특별고용지원법 검토"

최종수정 2016.05.24 08:08 기사입력 2016.05.24 08:08

댓글쓰기

임종룡 금융위원장

임종룡 금융위원장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성기호 기자]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24일 구조조정이 시급한 해운·조선산업과 관련해 "고용사정이 급격하게 악화될 경우 특별고용지원법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임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기업 구조조정 관련 당정협의 모두발언에서 이 같이 밝히면서 "구조조정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위원장은 또 "조선업 구조조정이 협력업체와 지역경제까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에 대한 별도 지원 방안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 위원장은 "구조조정이 시급한 조선업은 경기에 민감해 산업경쟁력 강화 같은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야 한다"면서 "조선 대형 3사는 자체 자구계획 마련중이며 타당성 검증을 위해 자체 실사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해운 구조조정과 관련해 "용선료 협상과 채권 재조정이 성공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면서 "용선료 협상과 성공하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뒷받침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임 위원장은 "기업 구조조정은 어려워도 경제 활력을 찾기 위해서는 피할 수 없는 과정"이라면서 "채권단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