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열어

최종수정 2016.05.23 15:39 기사입력 2016.05.23 15:39

댓글쓰기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학생들이 자유발언과 안건 상정 후 표결 등에 참여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학생들이 자유발언과 안건 상정 후 표결 등에 참여하고 있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의회는 23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안양 박달초등학교 학생 79명과 의정부 삼현초등학교 학생 18명 등 총 97명의 학생과 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학생들은 1일 도의원이 돼 '학교에서 학생들만의 동아리를 만들자', '학생 자치활동 시간을 늘리자' 등을 주제로 4명의 학생이 3분 자유발언을 통해 의견을 진지하게 발표했다. 또 '경기도의회가 학생들에게 토론방법을 가르쳐야 한다', '교육과정상 체육수업 비중을 늘려야 한다' 등 2건의 안건을 상정해 찬반토론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학생들은 전자회의 시스템을 통해 직접 표결에 참여하며 체험시간을 가졌다.

이날 의회교실에는 김종찬 의원(더불어민주당ㆍ안양2)과 김원기 의원(더불어민주당ㆍ의정부4)이 함께 했다.

다음 청소년의회교실은 오는 6월7일 시흥 배곧중학교와 용인 서원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