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방부, 北통지문에 '답신'…"비핵화 입장표명 요구"(2보)

최종수정 2016.05.23 10:50 기사입력 2016.05.23 10:50

댓글쓰기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부 청사.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부 청사.


속보[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국방부가 남북 군사당국회담 실무접촉 개최를 촉구한 북한 인민무력부의 전화통지문에 대해 답신을 보냈다.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23일 정례브리핑에서 "국방부는 오늘 오전 9시30 분께 서해지구 군 통신선을 이용해 북한 인민무력부 명의의 대남전통문에 대한 답신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문 대변인은 "전통문을 통해 현재 한반도 긴장 고조 상황은 북측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등 도발적 행동으로 인한 것이라 강조하고 북핵 문제에 어떠한 언급도 없이 군사회담을 제의한 데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비핵화에 대한 북한의 입장 표명을 요구하고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진정으로 원한다면 비핵화 의지와 함께 실질적 행동을 보여야 한다는 입장을 명확히전달했다"고 덧붙였다.

문 대변인은 "북한과의 대화는 북한의 비핵화 조치가 최우선되어야 한다는 기본입장을 확고하게 견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북한 인민무력부는 지난 21일 우리 측에 통지문을 보내 5월 말에서 6월 초 사이에 남북 군사당국회담 개최를 위한 실무접촉을 하자고 제의한 바 있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