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노인복지 정보를 한눈에"…인천시 '어르신 가이드 북' 발간

최종수정 2016.05.23 11:36 기사입력 2016.05.23 11:3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노인복지 정보를 한눈에"…인천시 '어르신 가이드 북' 발간

인천시가 어르신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각종 복지혜택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인천 어르신 생생정보 가이드 북'을 펴냈다.

시는 어르신들이 노인복지제도의 정보 등을 몰라서 사회복지서비스의 적절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정부와 인천시, 공공기관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각종 노인복지정보 등을 취합해 가이드 북 1만부를 제작했다.

어르신들이 쉽게 보고 이해 할 수 있도록 글씨 크기와 색상, 수록 내용 등을 어르신 눈높이에 맞춰 만들었다.

가이드 북은 경제·건강·안전·문화 등 4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노인일자리 사회활동 지원, 노후 긴급자금 대부, 노인무임교통카드 발급, 노인건강검진 지원, 독거노인 식사배달, 노인보호전문기관 운영, 문화공연관람 지원, 실버농장운영 등 총 38건의 노인복지관련 수혜사업이 담겨 있다.
또 노인복지와 관련한 인천지역 공공기관 현황과 전화번호 등도 기재돼있다.

시는 가이드 북을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민센터, 경로당, 노인복지관, 노인문화센터 등에 배포하는 한편, 인천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에 게재해 일반 시민들도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누릴 수 있는 복지혜택이 소관 부서 또는 공공기관별로 추진돼 해당 정보를 얻거나 문의하기가 쉽지 않았다"며 "이번에 발간한 가이드 북이 어르신들의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