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도림동 장미마을 축제 오세요

최종수정 2016.05.18 07:25 기사입력 2016.05.18 07:25

댓글쓰기

영등포구, 21일 도림유수지에서 ‘제3회 도림동 장미마을 축제’ 열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붉은 장미부터 노란 장미까지 활짝 핀 형형색색의 장미꽃길과 흥겨운 공연무대가 영등포구에 펼쳐진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21일 도림동 도림유수지(영등포구 대방천로 29-18)에서 장미와 각종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도림동 장미마을 축제’와 구민사랑 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장미 축제는 도림동 장미마을 가꾸기 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용현)가 주최한다.

구는 이번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도림 유수지 주변 2000㎡ 규모에 10여 종류의 장미 8700여 주를 추가로 심었다.

따라서 축제 당일에는 기존에 심어놨던 장미를 포함해 총 1만3000여 주의 활짝 핀 장미를 구경할 수 있게 된다. 또 250m 구간에는 청사초롱과 장미가 어우러진 ‘장미꽃길’도 마련했다.
장미꽃길

장미꽃길


특히 매년 구민들에게 유명 가수의 무대를 선보이는 ‘구민사랑 콘서트’를 올해는 장미축제와 함께 진행함으로써 흥겨움을 더욱 배가 시킨다. 오후 7시부터 ▲남궁옥분, 이상번, 전영민, 정정아 등 공연 ▲4인조 밸리댄스 무대가 열린다.
주민들이 직접 준비해 꾸미는 공연도 마련된다. ▲실버건강, 웰빙댄스, 에어로빅 등 주민자치 동호인 발표회 ▲주민 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이 외도 ▲지역 예술인과 서예동호회의 재능기부를 활용한 가훈 써주기 부스 ▲심폐소생술 체험 및 건강도시 홍보관 ▲구인구직 일자리 상담부스 ▲먹거리 장터 등을 함께 운영해 축제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계절의 여왕 5월을 맞아 도림동 장미마을 축제에 오셔서 가족과 이웃이 함께 아름다운 장미를 구경하고 구민사랑 콘서트의 흥겨운 무대도 즐겨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