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청, 저소득층 학생에 ‘안경 지원사업’눈길

최종수정 2016.05.12 16:12 기사입력 2016.05.12 16:12

댓글쓰기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

썝蹂몃낫湲 븘씠肄

"1인당 5만원, 1천명 대상 연간 총 5천만원 지원 "
“차별 없는 교육 실현을 위한 나눔과 배려 사업 펼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시력이 좋지 않은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안경을 지원하는 ‘눈 건강 안경 지원사업’을 펼친다.
이번 사업은 도교육청과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추진하며, 도내 초·중·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저소득층 학생 1천명을 대상으로 1인당 5만원씩 총 5천만원을 지원한다.

2015년 학생건강검진 결과에 따르면 전남 전체 학생 가운데 저시력 학생이 37.1%로 나타났으며, 이 가운데 저소득층 학생은 1천6백여명 가량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도교육청은 학생건강검진 결과를 근거로 저시력 학생들에 대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학생을 1순위, 차상위 계층 학생을 2순위로 학교에서 대상자를 추천받아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 학생들은 오는 9월까지 개인별로 안경을 구입한 뒤 학교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학생 또는 보호자 계좌로 5만원 이내의 안경구입비를 송금 받게 된다.

눈 건강 안경 지원 사업비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모금액으로 지원되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적절한 시력교정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안경을 지원해 눈 건강과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장길선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사업은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눈을 지켜주고, 공부할 수 있는 최소한의 여건을 만들어 준다는데 의의가 있다”면서 “차별 없는 교육을 위한 전남교육의 나눔과 배려의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눈 건강 안경 지원사업’과 별도로 도교육청에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저소득층 난치병 학생 대상 치료비를 매년 1억원씩 지원하는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