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쇼핑과 투어 부문의 거래량이 증가한데다 ENT부문의 공연 수익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2016년 1분기 인터파크 투어부문의 거래총액과 매출액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11%, 19% 증가했다. 특히 여행시장의 꾸준한 성장세에 힘입어 고마진 카테고리인 숙박, 패키지 상품 중심으로 거래액이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항공권, 패키지, 호텔을 포함한 해외송출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했고, 항공권과 숙박을 포함한 국내여행 상품의 송출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52%의 고성장을 지속했다.
ENT 부문은 자체제작 공연인 뮤지컬 레베카, 마타하리 흥행에 따른 매출 확대와 LG, 두산 등 인기 프로야구 구단 티켓 판매 확대에 힙입어 거래총액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인터파크 측은 "올해 1분기는 당사 전부문 거래액의 견조한 성장 흐름이 확인된 가운데, 모바일 거래액 역시 부문 평균 83%의 고성장세를 지속했다"며 "향후에도 투어부문의 고마진 상품(호텔, 패키지 등) 중심의 매출 증대와 ENT부문의 자체 제작 뮤지컬 및 스포츠 티켓판매 확대에 따른 볼륨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