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행복청, 세종지역 건축물 안전 심의 ‘깐깐해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세종) 정일웅 기자] 세종지역 소재 다중이용 또는 특수구조 건축물의 안전성 확보 방안이 추진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11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 중회의실에서 관내 건축구조분야 심의를 위한 전문위원회를 구성·발족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전문위는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다중이용 건축물 및 특수 설계·시공·공법이 필요한 건축물의 구조안전을 확보, 지역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활동 의의를 둔다.

행복청은 전문위 발족에 따라 매월 둘째·넷째 주 수요일에 정기회의를 열고 구조심의 후 심의결과를 공개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건축행정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또 심의 건수(수요)가 많을 때는 부정기적으로 수시위원회를 열어 심의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게 한다.

그간 행복청은 민원인의 편익 도모를 목적으로 건축계획, 구조, 교통, 옥외광고물 분야 등을 통합 심의하는 대신 구조분야에선 구조 기본계획 간계만을 검토해 왔다.
하지만 다중이용 건축물 또는 특수구조 건축물은 보다 면밀한 검토과정을 거쳐 안전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판단해 전문위를 구성, 건축허가 이후 착공 이전에 구조심의를 받도록 한다는 게 행복청의 설명이다.

이를 계기로 관내 16층 이상 공동주택을 포함한 다중이용 건축물에 대한 안전성 심의가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는 부연설명도 뒤따랐다.

이날 전문위는 산림청이 발주한 S-1생활권(세종시 세종리) 수목·S-2구역 문화·집회시설(사계절 전시온실, 희귀특산식물전시온실)과 주상복합건물 등 두 건의 특수구조 건축물에 대한 구조심의를 진행했다.

행복청 추호식 건축과장은 “관내 건축물이 안전성을 확보하고 디자인이 특화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