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용만 회장 "국제 비지니스, 정부가 물꼬 터줘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용만 회장 "국제 비지니스, 정부가 물꼬 터줘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11일 "총성 없는 전투가 벌어지는 국제시장에서 기업인들은 밤새 일하고, 새우잠을 자고, 집 떠나 호텔을 전전하며 눈물겨운 노력을 하고 있다"며 "국가가 나서 상대국 정상과 비즈니스 물꼬를 터 주는 것은 기업들에게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경제5단체 초청, 경제외교 성과확산을 위한 토론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한국무역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 5단체가 주최한 이날 토론회는 올해 상반기 멕시코와 이란 경제외교를 통해 거둔 성과를 확인하고 성과 확산을 위한 건의사항을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정관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은 경제5단체와 순방 경제사절단을 대표해 이란과 멕시코 경제사절단의 비즈니스 협력과 1대 1 상담 성과를 종합하고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제언을 내용으로 발표했다. 이어 상반기 사절단을 통해 경제협력과 수출계약에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보건·의료 분야 대표로 발표한 분당서울대병원 이철희 병원장은 "이란은 인구 만 명당 의사수가 5.96명, 병상수는 19.6개로 한국(22개, 110개)과 비교해 매우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번 병원건설 MOU는 사우디아라비아 수출 경험을 바탕으로 바이오 헬스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기봉 덴티스 대표이사는 "이란시장 잠재력에 대한 확신을 갖고 철저한 현지화 마케팅 전략을 펼치면서 고객들과의 신뢰를 쌓은 결과 현지시장 진출에 성공했다"며 "이번 이란 경제사절단 참가로 현지 시장 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그동안 쉽지 않았던 MOU도 체결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토론회에는 김인호 한국무역협회 회장, 박용만 회장,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등 경제단체장과 삼성전자, CJ대한통운, 한화 등 이란·멕시코 경제사절단 참가기업인과 정부·유관기관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