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종걸 "문재인 정치적으로 급성장…빈틈 많아"

최종수정 2016.05.05 12:08 기사입력 2016.05.05 12:08

댓글쓰기

이종걸 "문재인 정치적으로 급성장…빈틈 많아"

[아시아경제 김원유 인턴기자]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가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해 언급했다.

이 전 원내대표는 5일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문 전 대표는) 짧은 시간 안에 국민적인 지지나 국민적 여론을 상당히 많이 얻으셨다"며 "정치적으로 급성장해 사실은 빈틈이 많으신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전 원내대표는 "(문 전 대표가)일을 풀어나가는 방법이 아주 대중적으로 국민들에게 맞춰져있는, 아주 맞춤형이 잘 돼 있는 분"이라고 평가하며 "'이렇기 때문에 국민적 인기를 받으시는구나'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당을 운영하거나 이럴 때 어떤 경우엔 아주 자기 입장이 분명한 분"이라며 "그것이 어떤 때는 제 생각엔 좀 갈등이 되거나 부딪치는 경우들이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종걸 전 원내대표는 김종인 비대위원회 대표에 대해선 "시기와 상황들을 다 거치면서 해 오신 여러 가지 경륜들이 높으신 분"이라며 "특히 경제 문제에 관해선 저희보다 오히려 더 진보적인 확신과 실천력을 담보하지만 안보 문제에 관해선 보수적이랄까, 저희가 깜짝깜짝 놀랄 정도의 그런 말씀도 (하신다)"고 밝혔다.
아울러 문재인 전 대표와 김종인 대표가 '물과 기름 관계가 됐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에 대해 "스타일이 워낙 다른 분들이기 때문에 그 스타일을 서로 앞장세우게 되면 부딪칠 수밖에 없는 것 같긴 하다. 그런데 두 분이 힘을 합해 당의 위기를 극복했다고도 볼 수 있는 것 아니겠나"라며 "두 분이 당을 이끌어나가는 방법이나 스타일이 이미 예고돼 있는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큰 문제로 (번지진 않았다)"고 답했다.


김원유 인턴기자 rladnjsdb@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