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엘에스는 이날 중동 수출 거점 마련을 목표로 테헤란에서 이란 바이어 대상 1대 1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시장전략에 기반한 지속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이번 이란 정상방문 경제사절단은 참가목적, 수출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총 236개사가 선정됐으며, 소비재·유통 부분에는 대봉엘에스를 포함한 총 20개사가 참가했다.
지난 1월 국제사회의 경제제재가 해제되면서 중동의 마지막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이란은 대규모 인프라 사업뿐만 아니라 보건의료, ICT, 문화산업까지 다양한 분야의 시장 잠재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박진오 대봉엘에스 대표는 “최근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본사의 적극적인 행보는 시대의 흐름에 편승한 단편적인 대응이 아니라,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미래 먹거리를 찾기 위한 야심찬 포석”이라며, “국내에서는 화장품 소재 및 원료의약품의 안정적인 매출에 기반한 캐시카우를 견고히 유지하는 한편, 중동을 포함한 여러 해외 시장 거점을 확보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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