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일기획, 국내 최초 D&AD 심사위원장 배출…웨인 초이 위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바일 마케팅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활동
룩앳미 캠페인에서 거둔 성과 인정 받아

제일기획 제작본부장 웨인 초이 전무

제일기획 제작본부장 웨인 초이 전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제일기획이 국내 업계 최초로 유럽지역 대표 광고제 디앤애드(D&AD)에 심사위원장을 배출했다.

제일기획은 올해 D&AD 심사위원장으로 제일기획 제작본부장 웨인 초이 전무가 위촉돼 모바일 마케팅 부문 심사를 총괄 지휘했다고 2일 밝혔다.
덴츠, 오길비 등 글로벌 광고회사를 거쳐 지난 2010년 제일기획에 합류한 웨인 초이 전무는 삼성전자 브랜드 캠페인, OLED TV, 갤럭시 카메라 등 다양한 광고 캠페인에 참여해 칸 광고제 등 국제 광고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업계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인정 받아 클리오, 뉴욕페스티벌 등 유명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으로 활동해왔다.

작년 9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디지털 부문과 모바일 부문 통합 심사위원장으로 초대된 데 이어 올해 D&AD에서도 심사위원장으로 초청 받아 2년 연속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장에 발탁되는 기록을 세웠다.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장은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심사위원들의 수장으로서 담당 부문에 대한 심사 방향을 제시하고 공정한 결과를 이끌어내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최근 글로벌 무대에서 웨인 초이 전무의 전문성을 높게 평가하는 데에는 지난해 선보인 삼성전자 '룩앳미' 캠페인의 영향이 크다. 삼성전자 런칭 피플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폐를 겪는 어린이들의 소통을 돕기 위해 모바일 앱을 개발한 룩앳미 캠페인은 지난해 칸 광고제 금상, 원쇼 광고제 금상, 스파익스 아시아 그랑프리 등 전 세계 유명 광고제에서 30여 개의 상을 휩쓸며 호평받았다.
룩앳미 캠페인은 지난해 열린 D&AD에서 은상 등 본상 3개를 수상하며 제일기획이 D&AD 광고제 사상 최대 실적(9개 본상 수상)을 거두는 데도 크게 기여했다.

웨인 초이 전무가 심사를 맡은 모바일 마케팅 부문은 최근 모바일과 연계된 테크놀로지, 광고, 앱 등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는 추세에 발맞춰 많은 광고주와 광고회사들이 주목하는 분야로 세계 각지에서 성공을 거둔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웨인 초이 전무는 "모바일 마케팅 분야은 역사가 깊지 않지만 머지않아 필름?인쇄? 옥외 광고 등과 같이 국제 광고제에서 필수적인 분야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이번 D&AD에서는 모바일 마케팅에 활용된 기술의 혁신성이나 새로움 보다는 기술과 휴머니티를 훌륭하게 조화시켜 얼마나 소비자들의 일상에 영감을 주고 변화를 가져왔는지에 초점을 맞춰 심사했다"고 말했다.

한편, 제일기획은 올해 D&AD에서 웨인 초이 전무 외에도 자회사 아이리스의 니나 테일러 광고제작팀장(CD)가 디지털 마케팅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돼 총 2명이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