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여성일자리 취업박람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6일 여성구직자와 20여개 구인기업과의 현장면접·채용 위한 만남의 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여성들에게 일자리를 연계하기 위해 '성북구 여성일자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성북구는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돼 다시 일자리를 구하려는 이른바 경단녀(경력단절여성의 줄임말)와 중·장년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구인기업과 현장 채용 면접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즉시 연계, 여성 인력을 활용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 ▲채용공고마당으로 구성된다.

기업채용관은 사무·경리·상담·사회복지·환경·디자인·요양보호·생산·판매·관리직 등 20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한다.
포스터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직여성은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1대 1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 현장채용에 참여하지 못한 50여개 업체는 채용공고마당을 이용하여 구인정보를 제공한다.
취업지원관에서는 취업의 희망과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여성구직자 및 여성장애인을 위한 취업컨설팅?직업훈련교육지원·이력서 첨삭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여성치매예방검사?면접 메이크업?네일아트 등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무료행사도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간단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 행사 당일 오후 2~5시 구직표를 작성한 뒤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해 현장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육아·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및 미취업여성 특성을 고려한 직업 상담과 구인구직관리?직업교육훈련?취업연계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성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기획·참여, 여성의 재취업을 위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사에 참여, 구직등록신청서를 작성한 여성들에게는 이번 박람회가 끝난 뒤에도 사후관리를 통해 일자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