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경기도 25일부터 광명시·양평군 '종합감사'

최종수정 2016.04.24 14:36 기사입력 2016.04.24 14:36

댓글쓰기

경기도청

경기도청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광명시와 양평군을 대상으로 정기 컨설팅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감사는 위법ㆍ부당한 업무처리가 있었는지, 각종 시책에 예산낭비요인은 없는지를 살펴보는 시정 전반에 대한 기관운영 종합감사다. 도는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민원ㆍ복지ㆍ환경ㆍ도시건축 등 행정 전반에 대해 점검한다.
또 공직자의 무사안일과 소극적 업무처리 행태로 인한 주민피해 사례를 중점 살핀다. 아울러 업무처리 애로사항에 대해 사례별로 상담해 적극행정을 장려할 계획이다. 도는 불합리한 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제도개선 차원에서 중앙 등에 건의하는 활동도 펼친다.

도는 공개감사제도도 운영한다. 도는 감사 기간 중 생활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인허가 관련 부조리, 부당행위 등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민생관련 모든 사항을 제보 받는다.

백맹기 도 감사관은 "올해 감사 방향은 소극행정ㆍ민원취하 유도 등 무사안일 업무처리로 인한 도민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한편, 업무 중 일어나는 불합리한 규제 및 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해결하는 컨설팅 감사"라며 "열심히 일하는 공직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고, 공무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업무처리 행태에 대하여는 엄단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