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끝나지 않은 '총선 후폭풍'…낙선자들 행보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20대 총선이 막을 내린지 열흘이 지났지만 '총선 후폭풍'은 계속되고 있다. 공천 과정 내내 논란을 일으키며 바람 잘 날 없었던 새누리당은 선거가 끝난 후에도 소란스럽긴 마찬가지다. 특히 총선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신 낙선자들에겐 쉽게 끝낼 수 없는 게임이다.

먼저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의 '옥새 파동'으로 총선 출마가 좌절된 이재만, 유재길 전 예비후보는 법정 투쟁을 선언했다.
김 전 대표의 무공천 결정으로 대구 동을 출마 자격을 잃었던 이재만 전 예비후보는 최근 선거무효소송을 제기했다. 그는 "무소속으로 출마한 유승민을 당선시킬 목적으로 당 대표가 이재만의 입후보 기회 자체를 고의적으로 봉쇄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서울 은평을에 단수 추천됐지만 역시 옥새 파동으로 출마가 무산된 유 전 예비후보는 2억원대 민사소송을 냈다. 그는 지난 20일 김 전 대표를 상대로 2억4000만원의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서울서부지법에 제기했다.

유 전 예비후보는 페이스북에 "무공천이라는 초유의 위법적 결정에 대한 구체적 책임과 대가는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해진 의원은 유승민 의원과 함께 새누리당에 복당을 신청했다. 조 의원은 공천 결과에 불복해 무소속 출마 했지만 3선 도전에는 실패했다. 그는 복당 이유에 대해 "선거 이후 우리 손으로 만든 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 보수 정치권이 힘을 모아야 할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졌다고 본다"고 말했다.

안상수, 윤상현 의원 등 탈당 당선자들도 복당 신청을 한 가운데 향후 이들의 복당 수용 여부를 놓고 새누리당이 또 한 차례 소용돌이에 휩싸일 조짐이다.

경기 수원갑에서 고배를 마신 박종희 새누리당 제2사무부총장은 지난 21일 지역구에서 '삼보일배'를 벌이며 자숙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는 "1보에 저의 이기심과 탐욕을 멸하고, 2보에 떼거리 계파정치에 더럽혀진 마음을 씻고 초심으로 돌아갈 것을 결의하고, 3보에 오직 국민만을 위한 정치에 매진할 것을 서원(誓願)한다"고 다짐했다.

한편 26표 차이로 석패한 문병호 국민의당 의원(인천 부평갑)은 재검표를 위해 선거무효소송, 당선무효소송을 제기했다. 또한 문 의원은 요양소 거소투표가 한사람에 의해 표기됐을 가능성을 주장하는 등 선거 결과를 뒤집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