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연승' 염경엽 감독 "박동원 한 방으로 이겼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동원[사진=김현민 기자]

박동원[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천=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박동원의 홈런 한 방으로 승리를 따냈다."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의 염경엽 감독이 주전 포수 박동원의 활약을 칭찬했다.
박동원은 19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SK 와이번스와의 원정경기에 7번 타자로 선발 출전, 팀이 0-1로 뒤진 4회초 2사 1루에서 상대 선발 김광현의 5구째 시속 134㎞짜리 슬라이더를 공략,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투런 홈런을 쳤다. 시즌 3호. 비거리는 125m였다.

넥센은 박동원의 홈런에 분위기를 반전한 뒤 8회초 무사 2,3루에서 채태인의 2루 땅볼로 한 점을 보태 3-1로 이겼다. 지난 17일 KIA 타이거즈와의 원정경기(2-1 승)에 이어 두 경기 연속 승리를 따내며 8승6패로 4위에서 3위로 도약했다.

박동원은 "유리한 볼카운트에서 실투를 받아쳐 행운의 홈런이 나왔다"고 했다. 그는 "최근 타격감이 좋아 안타를 많이 치고 있지만 볼넷이 없고, 삼진이 많다"며 "볼을 좀 더 오래보고 정확하게 쳐야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타격보다 젊은 투수들을 이끄는 역할이 훨씬 중요하다. 이 부분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하위타순이지만 타점이 15점으로 팀에서 가장 많다. 투수와의 호흡도 좋다. 이날 선발로 등판한 라이언 피어밴드는 6이닝을 홈런 한 개 포함 6피안타 1실점으로 막아 시즌 2승(1패)째를 따낸 뒤 "박동원의 리드가 좋았다"고 했다.

넥센은 SK의 5연승과 김광현의 개인 통산 100승에도 제동을 걸었다. 김광현은 6이닝을 8피안타 2실점으로 막아 퀄리티 스타트(선발 투수 6이닝 이상·3자책 이하)를 기록하고도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해 패전 처리됐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김현민 사진기자 kimhyun8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