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송파구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열어

최종수정 2016.04.18 14:14 기사입력 2016.04.18 14:14

댓글쓰기

5월2일부터 '2016년 송파구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5월2일부터 13일까지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2016년 송파구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구는 아카데미 참가자를 4월22일까지 신청받는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박춘희 송파구청장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창업에 관심 있는 송파구 구민과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전환을 준비하는 일반 기업의 임직원이 대상이다.

아카데미는 ▲사회적기업의 이해 ▲사업 아이디어 설정 ▲소셜미션 수립(사회적가치 수반한 비전 및 성장전략 수립) ▲소셜 비즈니스 모델 수립 ▲사회적경제기업 정책환경 탐구 및 자금조달 방법론 ▲팀별 사회적기업 사업모델 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성적 우수자에게는 향후 공간임대 지원사업의 일환인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입주 시 가점이 부여되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컨설팅 연계 및 기업간 학습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발판으로 사회적기업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사회적경제 스타트 업’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 뜻함)을 적극 발굴, 육성하려는 마스터 플랜을 추진 중” 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 간에 교류를 늘리고 창업 노하우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송파구 일자리경제과 ☎ 2147-253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