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거래소, 중국기업 및 기관투자자 대상 한국증시 설명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증시 설명회’에 앞서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증시 설명회’에 앞서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한국거래소(이사장 최경수)는 18일 오전 60여개 중국 기관투자자와 기업체 대표 등을 대상으로 ‘한국증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증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기업 유치 및 글로벌 투자자 확보를 위한 노력이다. 거래소는 이날 한국 증시의 투자매력 뿐 아니라 중국기업의 한국증시 상장, 한국에서의 채권 발행 등에 대한 장점과 절차 등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한국 주식시장은 2015년 기준 세계 2위의 IPO 실적, 5위의 거래회전율, 풍부한 유동성 장점이 있으며, 위기에서도 회복력이 빠른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채시장 또한 비슷한 신용등급의 여타 선진 국가 보다 훨씬 높은 수익률이 보장되며 활발한 장내거래로 투명한 가격 형성, 높은 유동성, 거래비용 최소화 등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중국의 우량기업들이 한국시장에 상장하거나, 채권을 발행 할 경우 양질의 자금을 월활하게 조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거래소는 최근 중국 투자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중국 현지 로드쇼·상장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자본시장의 한류(韓流)’를 조성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 대상 한국거래소 관람, 한류문화 콘텐츠에 한국 자본시장 스토리 접목 등을 추진하고 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