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百 "스몰·셀프 웨딩족 잡아라"…업계최초 전문숍 선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팝업스토어 '내가 꿈꾸는 셀프웨딩의 모든 것' 개설
드레스·사진촬영 등 부문별 전문가 초청해 상담·판매 진행

현대百 "스몰·셀프 웨딩족 잡아라"…업계최초 전문숍 선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현대백화점이 신(新)결혼 풍속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스몰·셀프 웨딩' 트렌드를 반영한 전문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11일부터 7일간 무역센터점 6층 행사장에서 '내가 꿈꾸는 셀프웨딩의 모든 것'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백화점 업계에서 스몰&셀프웨딩 전문 매장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결혼식 트렌드가 '실용', '추억', '즐거움'을 중시하는 경향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예비 부부인 젊은 고객층의 라이프스타일이 실용성과 체험에서 오는 즐거움, 여유 등을 중시하는 '킨포크(가까운 사람들이라는 뜻)'적 행태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

현대백화점은 해외에서는 이미 이러한 '셀프&스몰 웨딩'이 보편화되며 유명 SPA브랜드에서 별도의 웨딩 드레스 상품라인을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명 연예인들의 간소한 결혼식 모습이 호평받고 있는 것도 '스몰&셀프 웨딩' 유행을 이끄는 요소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나만의 특별한 스몰웨딩을 꿈꾸는 젊은 고객들이 늘고 있지만 검증된 브랜드 등 정보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도 적지않아 상담과 체험 콘텐츠를 중심으로 매장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팝업 스토어는 판매, 체험, 상담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판매존'에서는 드레스 대여 및 판매, 웨딩 슈즈, 액세서리, 부케, 케익 등 소품을 선보이고, '체험존'은 부케, 부토니아 만들기와 웨딩촬영 체험존을 운영한다. 전문 사진작가와 파티 플래너는 현장에서 스몰웨딩 준비 및 콘셉트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참가 업체는 20~30대 초반의 젊은 감각의 신진 디자이너들이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포마이시스(드레스), 슈즈드블랑(슈즈) 등 온라인 전문숍은 실용적인 디자인과 합리적 가격으로 예비 부부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브랜드다.

현대백화점 '클럽웨딩' 제도를 통해 예비 신혼부부들은 구매금액대별 백화점상품권, '마인', '타임옴므', '삼성','LG' 등 유명브랜드 추가 할인혜택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김수경 현대백화점 상품본부 콘텐츠개발담당 상무는 "트렌드 연구와 분석을 통해 고객의 라이스타일을 선도하고 업계를 리드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콘텐츠를 앞으로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