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제1기 아동구정 참여단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만18세 미만 아동 대상으로 8일까지 20명 선발 아동정책 모니터링, 아이디어 제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만18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8일까지 '제1기 아동구정참여단' 활동 희망자를 모집한다.

구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해 아동의 참여기회 보장과 적극적인 의견수렴으로 아동의 권리를 공공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

이해식 강동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신청자격은 지역내 거주하거나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8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아동권리와 정책 모니터링 활동에 관심이 있는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차별없는 다양한 계층의 참여권 실현을 위해 모집인원 20명 중 다문화, 장애, 비학생 등 소수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아동도 20% 선발할 예정이다.

공개모집과 추천을 병행하며 학교 추천 선발의 경우 민주적 절차에 의거 권역별 시범 4개교(강명중학교장 최은진), 고덕중학교장 최성곤), 천호중학교장 김영숙), 둔촌중학교장 이두철)는 선거인단을 구성, 온라인 투표시스템을 이용한 인명투표를 통해 선발하는 과정으로 진행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당선자는 지역아동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뿐 아니라 직접 유권자가 돼 권리행사를 하는 민주주의 과정에 대한 귀중한 체험학습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되고 합격자 발표는 오는 21일 강동구 홈페이지(www.gangdong.go.kr)를 통해 공개한다.

아동구정참여단은 23일 오후2시 오리엔테이션, 위촉 및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활동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강동청소년수련관과 함께 공동 운영될 예정이며 올 11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강동구 아동정책 등을 모니터링하고 생활 공감정책 아이디어 제안, 공유를 하게 된다. 아동권리 증진(홍보)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활동자에 대해서는 강동구청장 명의 위촉장과 단원증이 교부되며 우수 참여단원에게는 표창도 주어진다.

또 강동아트센터 객석 나눔 공연 무료 관람, 구정 주요 행사나 프로그램 참여 시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이해식 구청장은 “아동구정참여단 운영을 통해 아동정책 당사자인 아동의 참여권 보장과 아동정책의 주인공인 아동의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8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어르신청소년과(☎3425-5772)에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