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진출

최종수정 2016.03.28 09:24 기사입력 2016.03.28 09:24

댓글쓰기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진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동부화재는 28일 인터넷 가입 전용 보험상품인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보험료 계산부터 결제까지 고객이 직접 가입할 수 있는‘인터넷 완결형’상품이다. 기존의 동부화재 보상서비스는 동일하게 제공받으면서 기존의 설계사 채널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보다 평균 17.2% 보험료 절감이 가능하다.
또 ‘TM(텔레마케팅) 상담사’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관리 제공을 통해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는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가입 고객의 사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설명이다.

특히 4월 중 국내 최초로 모바일내비게이션 기반 안전운전 할인형 상품인 UBI(Usage Based Insurance) 특약을 출시할 예정이다. 동부화재와 SKT가 손잡고 개발한 UBI 특약은 T-map(티맵)을 기반으로 운전습관 정보를 수집한다. 안전운전 등급을 획득한 동부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에게 보험료를 최대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동부화재는 안전운전과 보험료 할인의 연계로 고객의 보험료 부담은 경감되고 교통사고 발생율은 더욱 내려갈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동부화재다이렉트는 자동차보험을 시작으로 4월 운전자보험, 5월 연금보험 출시 등 인터넷 전용 상품의 범위를 넓혀가 온라인 보험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