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해안누리길 현장체험학습 교재 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군 해안누리길 현장체험학습 교재 발간

완도군 해안누리길 현장체험학습 교재 발간

AD
원본보기 아이콘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탐구활동에 큰 도움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해안누리길 현장체험학습용 교재를 발간했다.
이 교재는 학생들이 해안누리길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우리 바다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깨닫고 해양 가치를 새롭게 배울 수 있도록 완도군과 한국해양재단에서 제작했다.

교재는 신지명사길과 청산도 슬로길을 따라 지역의 역사·문화와 해양생태 환경을 학생 스스로 자료 수집과 정리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교사용 지도서와 학생용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완도군과 해양문화재단에서는 교재를 활용하여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 시범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어린이와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과 단체에서는 완도군청 환경산림과에서 교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해안누리길은 해안 경관이 우수하고 역사·문화자원이 풍부해 걷기여행에 좋은 해안길 중에서 해양수산부가 해양관광 진흥을 위해 지정한 길을 말한다.

2010년 신지명사길과 청산도 슬로길이 지정되어 해마다 수많은 탐방 여행객들이 찾아오고 있어 지역관광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완도군에서는 신지명사 해안누리길 탐방 활성화를 위해 올 상반기 4천만 원의 사업비로 위험구간을 정비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탐방로 미개설구간 14km를 조성해 탐방 여행객들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