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 잭슨 20점’ 오리온, KCC 완벽 제압…챔프전 2연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 잭슨[사진, 고양=김현민 기자]

조 잭슨[사진, 고양=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양=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고양 오리온이 전주 KCC를 제압하고 챔피언결정전 1패 뒤 2연승을 달렸다.

고양 오리온은 23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15~2016 KCC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3차전에서 92-70 완승을 거뒀다. 오리온은 챔프전 전적 2승1패로 우승을 향한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이날 조 잭슨은 20득점 7리바운드 7어시스트를, 김동욱은 3점 슛 세 개를 포함해 13득점 4어시스트로 팀 승리를 견인했다.

1쿼터 KCC는 적극적으로 3점 슛을 시도했다. 김효범과 안드레 에밋이 외곽포를 터뜨리며 효과를 봤다. 그러나 오리온은 초반 헤인즈를 중심으로 경기를 풀어갔고, 이현민의 석 점으로 17-11 점수 차를 벌렸다.

2쿼터에는 오리온의 외곽포가 춤을 췄다. 문태종과 조 잭슨이 결정적인 석 점포를 연달아 성공시키며 34-21로 달아났다.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김동욱은 2쿼터 1분여를 남겨놓고 2연속 석 점으로 분위기를 이끌었다. 반면 KCC는 허버트 힐만이 8득점으로 분전했다. 전반은 45-28, 오리온이 열일곱 점을 앞섰다.
김동욱[사진, 고양=김현민 기자]

김동욱[사진, 고양=김현민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주전들의 고른 득점 속에 오리온은 전반 리바운드(22-17)와 어시스트 숫자(11-6)에서도 우위를 보였다. 턴오버(5-8)도 적었다.
3쿼터에도 오리온은 매서운 공격력으로 사실상 승기를 잡았다. 조 잭슨, 이승현, 김동욱이 또 다시 외곽포에 가담해 순식간에 점수 차를 벌렸다. 반면 KCC는 잦은 턴오버(3쿼터 4개)로 경기가 풀리지 않았고 힐의 테크니컬파울까지 나왔다. 조 잭슨은 3쿼터 1분38초를 남겨놓고 얻은 속공에서 백핸드 덩크를 꽂았다. 오리온은 3쿼터 종료 후 76-46, 서른 점이나 앞섰다.

4쿼터 KCC는 에밋과 전태풍, 신명호가 연달아 3점 슛을 성공시켰지만, 승부의 추는 많이 기울어진 상태였다. 오리온은 홈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