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흥군, 전국 지자체 최초 드론산업 담당부서 신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경필]

전남 고흥군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무인기(드론)산업을 전담할 조직인 ‘무인항공담당’을 전국 자치단체 최초로 신설하고 지난 15일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고흥군은 지난해 정부에서 발표한 27개 규제프리존 사업에 유일하게 드론산업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부터 2019년까지 각종 규제특례와 정부의 재정 지원이 집중 추진될 것에 대비, 중앙부처의 전략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전담조직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군은 규제프리존과 연계해 추진 중인 ‘무인기산업 생태계 구축사업’, 고흥 항공센터 일원에 조성할 계획인 ‘국가종합비행성능시험장 구축 사업’, ‘무인비행장치 활용 시범사업’ 등을 전담할 무인항공 담당 부서를 신설하게 됐다.

군 우주항공사업소 내에 신설된 무인항공담당은 6급 담당 1명과 담당 직원 2명, 총 3명으로 구성됐다.
고흥군은 이를 통해 주파수와 R&D 등을 담당하는 미래창조과학부, 제작산업분야의 산업통상자원부, 무인기 교통체계 구축 및 인증 등을 담당하는 국토교통부로 나눠 추진 중인 국내 무인기 정책에 발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현재 무인기산업을 육성하려는 전국 자치단체가 무한경쟁을 벌이고 있다”며 “이번 전담조직 신설을 통해 타 자치단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무인항공산업 관련 기반조성·기업지원·정책수립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경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