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령의료봉사상 대상에 故 정미경 호스피스 담당의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올해 보령의료봉사상 대상에 말기 환자를 위해 헌신해 온 고(故) 정미경 전진상의원 호스피스 담당의사가 선정됐다.

올해로 32회째를 맞은 보령의료봉사상은 1985년 대한의사협회와 보령제약이 국내외 의료 취약 지역에서 헌신적 인술을 베푸는 의료인과 의료단체를 발굴하고, 그 뜻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대상 수상자인 정씨는 1996년 국제가톨릭형제회에 입회한 후 1997년부터 전진상의원에 상주하며 호스피스 담당의사로서 어려운 이웃들의 마지막 삶을 돌보며, 300여명의 말기 환자들의 마지막 가는 길을 배웅해 왔다.

정씨는 2년여 전 유방암 발병 후 완쾌하지 못하고 시상식을 앞둔 지난 14일 안타깝게 생을 마쳤다.

시상식은 21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다. 정씨에게는 상패와 순금 10돈 메달, 상금 3000만원이 수여된다.
정씨가 상주하며 봉사해 온 전진상의원은 고(故) 김수환 추기경의 제안으로 1974년 서울 시흥동에 둥지를 튼 의료복지기관이다. 빈민 가정 방문, 유치원과 공부방 운영, 재가노인 복지 활동, 가정 호스피스 활동,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운영 등을 통해 의료와 사회복지를 결합시켜 빈곤의 악순환을 끊기 위해 노력해 온 단체다.

이와 함께 32회 보령의료봉사상 본상 수상자로는 배동한 순천향의대 교수(순천향대 천안병원 산부인과), 박관태 몽골국립의대 교수(이식혈관외과), 박영환 연세의대 교수(세브란스병원 심장혈관병원), 정성헌 광주 선한병원장, 국군의무사령부, 경기도 광주시 외국인의료봉사회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령의료봉사상은 고(故) 이태석 신부를 비롯해 케냐의 어머니 유루시아 수녀, 27년간 무의탁자와 노숙인을 치료하고 있는 성가복지병원 박용건 과장 등이 수상한 바 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