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 중학생들, 국제교류로 미래 꿈 키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지역 중학생으로 이뤄진 청소년 국제교류단 12명이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16일간의 교류를 마치고 돌아왔다.

전남지역 중학생으로 이뤄진 청소년 국제교류단 12명이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16일간의 교류를 마치고 돌아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플로리다 한인회 초청으로 16일간 교류 마치고 돌아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난생 처음 외국생활에 설레고 긴장도 됐지만 교민들이 따스하게 맞아줘 더 넓은 세상을 향한 꿈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됐습니다.”

전남지역 중학생으로 이뤄진 청소년 국제교류단 12명이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16일간의 교류를 마치고 돌아왔다.
이번 교류는 전라남도와 플로리다 한인회 연합회(회장 노성일)가 지난 2012년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지난 2013년부터 전남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첫 미국 교류방문을 시작했으며, 오는 6월에는 미국 플로리다지역 교민 중학생이 전남을 방문할 예정이다.

전남 청소년 교류단은 교류 기간 동안 플로리다 지역 교민들의 집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현지 학교기관을 방문하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했다.

교류단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한결같이 “처음에는 두려움과 어색함으로 시작된 연수가 시간이 갈수록 익숙함으로 변화돼 매우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더 많은 학생이 이런 경험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강숙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청소년들이 국제교류를 통해 국제리더로 성장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류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