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갤럭시S7'의 글로벌 출시일인 지난 11일(현지시간)부터 영국 런던의 유명 쇼핑몰 웨스트필드에 '갤럭시S7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오픈 첫 주말 6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스튜디오를 방문해 갤럭시S7을 체험했다.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가 해외시장에서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영국·네덜란드 등 유럽시장에서는 신제품 예약 판매가 전작의 2.5배 이상 이뤄졌고, 고전을 면치 못했던 중국시장에서도 종전과 다른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1일부터 이번 달 10일까지 유럽에서 진행된 갤럭시S7 사전예약 판매량은 전작 갤럭시S6의 2.5배 수준이다. 역대 유럽에서 출시된 갤럭시시리즈 가운데 가장 많은 예약판매 수치다.
갤럭시S7 엣지에 대한 반응은 폭발적이다. 유럽에서는 엣지 모델이 전체 예약 판매 물량의 80%를 넘어섰다.
해외언론 역시 호의적이다. 테크레이더, 스터프, 01.Net 등 유럽 정보기술(IT) 전문매체들은 갤럭시S7·갤럭시S7 엣지에 대해 ▲현존하는 스마트폰 가운데 최고의 제품 ▲진짜 매혹적인 스마트폰 ▲삼성이 만든 최고의 기기 등의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이번 제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반응이 후끈 달아오른 상태"라며 "갤럭시S7을 통해 중국시장에서의 분위기 반전을 노려볼 수 있게 됐다는 것이 숫자로 확인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중국 스마트폰시장에서 현지 업체에 밀려 5위권 밖으로 벗어나는 등 고전한 바 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이란, 중동, 중국 등에서 갤럭시S7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며 "기대 이상의 숫자가 나오고 있어 전작 대비 더 나은 판매성적을 낼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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