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윤리위원장 "윤상현 막말 파문, 김무성이 키 쥐고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상규 새누리당 의원

여상규 새누리당 의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새누리당 중앙윤리위원장을 맡고 있는 여상규 의원은 10일 '윤상현 막말 파문'과 관련해 "김무성 대표가 키를 쥐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가 이번 건에 대해 윤리위 회부를 요청하거나 정치적 판단을 내려 해결해야 한다는 뜻이다.

여 위원장은 이날 MBC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이번 사건의 무게나 파장으로 봐서 윤리위 차원에서 소집해 다루는 건 부담스럽다"며 "피해자라고 할 수 있는 김 대표가 이 문제를 윤리위에 넘겨주면 자연스러울 것"이라고 밝혔다.
여 위원장에 따르면 당 대표가 윤리위원회 소집 권한을 갖고 있으며, 윤리위원장 또는 윤리위원 3분의1이 동의할 때에도 소집이 가능하다.

그는 또 "순수 정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수단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그렇게 가는 게 바람직하다고 (김 대표가) 판단한다면 윤리위에 회부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건 당 대표 생각을 존중하겠다"고 밝혔다.

당 일각에서 윤 의원의 정계은퇴나 총선 불출마 등 거취 표명 요구가 나오는 데 대해 여 위원장은 "그것도 정치적 해결 방법 중 하나"라고 언급했다.
그는 "파장을 빨리 가라앉히는 게 중요하다"며 "파장이 커져 공천 자체도 어려워지고 난맥상을 보인다면 총선에서 우리 당이 부담을 질 수 있기 때문에 정치적 해결이 더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내놨다.

윤 의원의 발언을 녹취한 행위는 '불법'으로 규정했다. 여 위원장은 "통신비밀보호법에 보면 대화 당사자가 아닌 자가 녹취하면 불법"이라며 "윤 의원과 상대방 몰래 제3자가 녹취했다면 이것은 불법행위"라고 말했다.

윤 의원의 공천 배제 가능성과 관련해 여 위원장은 "공천관리위에서 일정한 기준을 가지고 결정하고 있기 때문에 공천과 관련된 문제는 제가 왈가왈부할 성격은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그는 "아무래도 정치적 사안이고 계파간 문제가 개입돼 공천과도 연결될 가능성이 있다"며 "윤리위에서 먼저 나서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고, 최고위나 지도부에서 현명하게 정리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