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쓱(SSG)닷컴' 광고 인기에 힘입어 매출 급증

최종수정 2016.03.06 08:00 기사입력 2016.03.06 08:00

댓글쓰기

1·2월 매출 전년동기대비 32%↑…"광고 인기 매출 증대로"

'쓱(SSG)닷컴' 광고 인기에 힘입어 매출 급증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신세계·이마트 통합온라인 몰 쓱(SSG) 닷컴의 매출이 올 들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그룹은 광고의 인기가 매출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6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SSG닷컴의 1,2월 누계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3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백화점생활상품이 69%, 언더웨어·패션소품이 66% 신장했고, 스포츠상품, 패션잡화도 각각 47%, 41% 신장하며 SSG닷컴의 성장을 이끌었다. 또 SSG닷컴 전체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식품상품 카테고리 역시 지난해 대비 30% 이상 신장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SSG닷컴이 인기스타 공유·공효진을 앞세워 선보이고 있는 ‘쓱(SSG)’ 광고의 인기가 자연스럽게 쇼핑몰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쓱’ 광고는 지난해 12월 31일 ‘론칭편’을 시작으로 ‘오늘 쓱 배송’, ‘오반장’ ‘매직픽업’ 편 등을 차례로 선보였는데, 지금까지총 유튜브 조회수가 250만건에 육박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 광고전문사이트 ‘TV CF(www.tvcf.co.kr)’ 에서 연속 30일간(1월30일~2월28일) Best CF 1위를 기록, 사이트 내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기도 했다.

한편, SSG닷컴은 오는 13일까지 앱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도 선보인다. 먼저 앱 전용 할인·특가 프로모션으로 응모시 최고 10% 할인쿠폰을 주는 이벤트와 모바일 전용특가 코너를 운영한다. 신세계몰 상품과 이마트몰 상품을 함께 구매하면 최대 2만원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또, SSG닷컴 모바일앱을 신규 설치하고 응모한 고객 1만5000명에게 S머니 2000점을 다음날 바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