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경필지사 "이란은 기회의 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경필 경기지사가 28일 이란 현지에서 열린 한-이란 경제포럼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경필 경기지사가 28일 이란 현지에서 열린 한-이란 경제포럼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남경필 경기지사는 "이란은 기회의 땅"이라며 "이란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에 경기도 기업이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남 지사는 28일(현지시각) 이란상공회의소에서 '경기도-카즈빈주 기업인 간담회'를 열고 "카즈빈주와 테헤란주가 대한민국 최대의 경제규모를 가진 경기도와 협력하는 것은 한국과 이란의 협력에서 대단히 중요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도내 기업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각 기업의 제품과 기술력을 소개했고, 도내 특수인쇄전문업체 ㈜두일GPC는 이란의 '알타 나그쉬 테크'와 100만달러 어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남 지사는 이어 테헤란 아자디호텔에서 열린 '매경 이란포럼' 환영 만찬에 참석해 "경기도는 한-이란 양국 기업 간 경제협력을 복원하고 상생협력을 후원하는 플랫폼 역할을 희망하고 있다"며 "오늘 카즈빈주와 테헤란시 상공회의소의 협조로 이란기업과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4월에는 경기도 중소기업이 통상촉진단을 구성해 수출과 상호협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남 지사는 SOC(사회간접자본)ㆍ신재생에너지, ICT(정보통신기술) 및 농업기술 R&D개발, 보건의료 서비스, 문화콘텐츠 및 중소기업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등 네 가지 분야에서 이란과의 협력을 제안했다.
경기도는 이란과의 교류통상 강화를 위해 현지 무역회사 대표인 윤재선씨를 해외협력관으로 위촉했다.

남 지사는 이란 방문 이틀째인 29일 오후 페레이듄 헤마티(Fereydoun Hemati) 카즈빈주 주지사를 만나 두 지역 간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경기도와 카즈빈주 간 경제우호협력 체결한 뒤 다음 달 1일 오후 귀국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