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百, 모든 지점에서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 실시

최종수정 2016.02.28 09:02 기사입력 2016.02.28 09:02

댓글쓰기

본점 28개, 잠실점 10개 등 점포에 따라 전 점에 총 100여 개 시스템 설치
롯데백화점에서 고객이 즉시환급 받는 모습(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에서 고객이 즉시환급 받는 모습(사진=롯데백화점)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롯데백화점이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 서비스를 전국 모든 지점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 1일 업계 처음으로 본점에서 도입한 이후, 약 한 달 만에 전점으로 확대한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이에 본점 28개, 잠실점 10개 등 점포의 상황에 따라 전점에 100여 개의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향후 외국인 고객들의 수요에 따라 수량을 늘릴 계획이다.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 서비스는 환급 절차가 간단해 외국인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비스를 최초로 도입한 본점의 경우 지난 1일부터 26일까지 약 8800여 건의 환급 서비스가 이뤄졌으며 29일까지 약 1만여 건을 넘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즉시환급 서비스로 향후 외국인 관광객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백화점이 지난 춘절기간 동안 본점 외국인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즉시환급 서비스를 받기 위해 추가 구매를 했다고 응답한 고객이 82%인 것으로 나타났다. 춘절연휴 본점에서는 일평균 400건 이상의 환급 건수가 발생했으며 해당 기간 은련카드 매출도 53%나 증가했다.
즉시 환급제도로 가장 많이 이용한 브랜드를 살펴보면 적용 금액이 3만원부터 2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어 나이키, 뉴발란스 등 스포츠, MLB 등 캐주얼 브랜드의 건수가 가장 많았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외국인 관광객이 보다 편리하게 백화점을 이용하기 위해 즉시환급 제도를 백화점에 전점 도입했다"며 "향후에는 아웃렛 매장에도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