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병원 공공기관 만족도 ‘최우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획재정부 전국 177개 기관 대상 조사 결과 ‘S등급’받아"
"기타공공기관 부문 27곳 중에선 전남대병원 등 두 곳 선정"
"환자 민원 지속 개선, 시설이용 편의성 제고 등 높이 평가"


윤택림 전남대병원장

윤택림 전남대병원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기획재정부 지정 공공기관 만족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의 대국민서비스 개선을 위해 전국 17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도 공공기관 만족도 조사’결과, 전남대병원이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특히 국립대병원 평가부문인 기타공공기관 경쟁형 부문(총 27개 기관)에서 S등급을 받은 곳은 전남대병원과 경북대병원 두 곳 뿐이다.

이번 조사에서 전남대병원은 ‘고객의 소리’분석을 통해 환자들의 불만족 사항을 파악해 현장에서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지속적인 환경 리모델링으로 시설이용의 편의성을 제고했다는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이같은 성과는 전남대병원이 ‘최적의 시기에 최상의 의료서비스(The Best On Time)’, ‘신속한 대응(Speedy Response)’이라는 두 개의 슬로건을 내걸고 노력해 온 결과이며, 명실상부한 환자중심병원으로 거듭나고 있음 입증하게 됐다.

이번 조사는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는 고객 10만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조사결과 S·A·B·C 등급기관으로 구분했다.

전남대병원은 환자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고객만족도(CS) 교육과 의료진-환자 관계 개선 프로그램 등을 지난 2012년부터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CS교육 프로그램은 각 부서별로 선정된 CS리더가 모여 먼저 교육을 받은 후, 리더들이 매달 한 번씩 소속 부서원을 대상으로 교육 내용을 전달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 의료진-환자 관계 개선 프로그램은 고객접점 부서와 의료진의 환자와의 면담을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이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친절한 안내와 자세한 설명 등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환자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음이 전남대병원 자체조사결과에서 나타나고 있다.

윤택림 병원장은 “이번 결과는 전남대병원 전직원이 환자를 최우선으로 배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온 결과이다”면서 “이에 만족하지 않고 환자들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여 아직 미흡한 부분을 개선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