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WC2016]LG G5 '히든카드' 공개…가상현실(VR)부터 드론까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 프렌즈(제공=LG전자)

LG 프렌즈(제공=LG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LG전자, G5의 주변기기 '프렌즈' 8종 공개
LG 360 VR, 홈모니터링 카메라, 블루투스 헤드폰, 드론 콘트롤러…
프렌즈 연결 돕는 앱, G5에 선탑재


[바르셀로나(스페인)=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LG전자 가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산 호르디 클럽'에서 'LG G5 Day'를 열고 전략 스마트폰 'LG G5'와, 이번 제품의 히든카드인 'LG 프렌즈'를 공개했다.
G5에 세계 최초로 '모듈 방식'을 적용해 외부 디바이스와의 물리적 결합 및 유무선 연결을 통한 '모바일 에코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8개의 프렌즈 중 'LG 캠 플러스'와 'LG 하이파이 플러스'는 물리적 결합이 가능하고 나머지 6개는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 할 수 있다.

◆모바일 전용 가상현실(VR) 기기, LG 360 VR = LG 360 VR은 G5와 유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VR 기기다. 스마트폰을 삽입하는 방식과 달리 유선 연결 방식을 채택해 착용 시 제품 무게가 경쟁제품 대비 약 1/3 수준에 불과한 118g(빛가리개 미포함)이다.

이 제품은 960x720 해상도의 1.88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인치당 픽셀수(ppi)는 639로 5인치 QHD 디스플레이 (587ppi)보다 뛰어나다. 사용자는 2미터 거리에서 130인치 크기의 스크린을 보는 것과 동일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LG 360 VR은 구글의 VR기기 카드보드(Cardboard)에서 제공하는 모든 VR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손쉽게 VR 콘텐츠 만드는 '360도 카메라' = 'LG 360 캠'은 주변 360도를 찍을 수 있는 카메라로 누구나 손쉽게 VR용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고 구글 스트리트뷰와 유튜브 360에 공유할 수 있다. 립스틱보다 조금 큰 크기의 스틱형 디자인으로 가볍고 휴대가 용이하다.

이 제품은 전면 물리버튼을 짧게 누르면 사진촬영, 길게 누르면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LG 360 캠은 앞뒤로 각각 1300만 화소의 화각 200도 카메라를 장착했다. 또 3개의 마이크를 내장, 5.1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레코딩을 지원한다. 1200밀리암페어아워(mAh)의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최소 70분이상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4기가바이트(GB) 메모리와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이 있다.

◆둥근 원형의 움직이는 '홈모니터링 카메라' = 'LG 롤링봇'은 집안의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둥근 원형의 움직이는 카메라다. 보안 및 방범, 반려동물 케어 등 가정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적외선 리모컨 센서를 탑재해 사용자가 외부에서 집안의 TV나 에어컨 등을 제어 할 수 도 있다.

LG 롤링봇은 제품 한 가운데 위치한 800만 화소 카메라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집안의 네트워크와 와이파이(Wi-Fi)로 연결해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외부의 G5 사용자에게 전송할 수 있다. 사용자는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의 전용앱으로 집안의 상황을 점검할 수 있고 LG롤링봇을 조종할 수 있다.

LG프렌즈(제공=LG전자)

LG프렌즈(제공=LG전자)

원본보기 아이콘

◆하이파이 음원 지원 블루투스 헤드셋 = 'LG 톤 플러스'(HBS-1100)는 음향기기 전문업체 하만카돈(Harman/Kardon)과 기술제휴를 통해 제작된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이 제품은 하만카돈의 최상위 사운드 등급인 '하만카돈 플래티넘(Harman Kardon Platinum)'을 획득, 최고 수준의 사운드 품질을 인정 받았다. 특히, G5는 '퀄컴 aptX™ HD' 오디오 코덱을 지원해 이 제품과 연결하면 24비트 하이파이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할 수 있다.

◆프리미엄 하이엔드 이어폰 = 'H3 by B&O PLAY'는 'LG 하이파이 플러스'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충실히 경험할 수 있는 이어폰이다. 이 제품은 G5를 비롯한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3버튼 리모트와 마이크 기능을 탑재했다.

◆편리한 조작성 갖춘 드론 콘트롤러 = 'LG 스마트 콘트롤러'는 G5와 연동해 드론이 촬영하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조그 셔틀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는 드론 콘트롤러다. LG전자는 드론 전문 업체 '패럿(Parrot)'과 협력했다.

G5는 별도의 세팅 없이도 프렌즈를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 'LG 프렌즈 매니저(LG Friends Manager)'를 탑재했다.

G5는 별도의 세팅 없이 주변 기기를 자동으로 감지해 연결하므로 ▲LG프렌즈 매니저 실행 ▲연결 디바이스 선택 ▲원하는 기능 실행 등 단 3단계만으로 프렌즈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바르셀로나(스페인)=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