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린다 김 갑질 논란, 5000만원 꾸고 폭언·폭행으로 갚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 '무기 로비스트'로 잘 알려진 린다 김(본명 김귀옥·63)이 수천만원을 빌린 뒤 돈을 갚기는커녕 되레 폭행·막말을 한 혐의로 조사를 받게 돼 '갑질' 논란이 일고 있다.

17일 인천지검 관계자는 "설 연휴 동안 사기 및 폭행 혐의로 김씨에 대한 고소장이 접수돼 관할 경찰서로 이첩했다"고 밝혔다. 인천 중부경찰서는 조만간 피고소인 신분으로 김씨를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김씨는 지난해 12월 15일 "이틀 뒤 오후 1시까지 갚겠다"며 면세점 납품업자 A(32)씨로부터 5000만원을 빌린 뒤 아직까지 갚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부업삼아 관광 가이드를 하다 알게 된 중년여성을 통해 김씨를 소개받았다.

인천 영종도 카지노호텔 객실에서 처음 김씨를 본 A씨는 김씨의 통화 내용을 듣고 숨이 막히는 경험을 했다. A씨는 김씨가 "어이, 권 장관, 양아치 짓 하면 안 돼. 이번 무기는 말이야…"라는 통화 내용을 듣고 그 자리에서 얼어붙을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고위층과 스스럼없이 통화하는 듯한 모습에 충격을 받은 것이다.

위축감을 느낀 A씨는 보증인까지 나선 마당에 '유명인사'인 김씨에게 돈을 빌려주기로 했다. 린다 김은 김영삼 정부 시절인 1990년대 중반 무기 로비스트로 세간에 이름을 알렸다.
노트를 찢어 쓴 차용증을 믿고 약속된 날 김씨를 찾아간 A씨에게 돌아온 건 돈이 아니라 폭행과 막말이었다고 한다. "싸가지 없는 놈. 무릎 꿇고 빌면 돈 돌려줄게. 꿇어" A씨는 적반하장에도 속절없이 빌어야만 했지만 결국 돈을 돌려받지는 못했다. 대신 갚아줄 거라던 사람은 A씨를 사채업자 취급했고, 김씨는 연락을 피했다고 한다. 빌려간 돈은 도박자금으로 하루 만에 소진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의 이같은 주장에 대해 김씨는 사실관계는 일부 인정하면서도 반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확한 입장을 듣기 위한 전화통화에는 응하지 않았다.

한편 김씨는 군 관계자들로부터 2급 군사비밀을 불법으로 빼내고 백두사업 관련 군 관계자에게 뇌물을 건넨 혐의(군사기밀보호법 위반)로 2000년 기소돼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으나 항소심에서 집행유예로 풀려난 바 있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