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 전통장류 한식양념 소스화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창군은 지난 15일 한식양념소스를 체계화한 경민대학교 김수희 교수를 초청해   한식양념소스에 대한 기초이론과 소스제조 요리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순창군은 지난 15일 한식양념소스를 체계화한 경민대학교 김수희 교수를 초청해 한식양념소스에 대한 기초이론과 소스제조 요리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순창고추장 기능인 20여명 참여 한식양념 소스 제조교육 진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이 전통장류를 소스산업화 하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

군은 지난 15일 한식양념소스를 체계화한 경민대학교 김수희 교수를 초청해 한식양념소스에 대한 기초이론과 소스제조 요리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간장, 고추장, 된장 등 5가지 발효장을 모체양념장으로 해 한식양념소스를 체계화했다.
이날 교육은 순창고추장 기능인 20여명이 참여했다. 김 교수는 교육을 통해 소스시장 동향과 장류기업체에서 소스화로 나가기 위한 전략 등을 설명했다.

또 장류소스상품화에 맞춰 초간장양념장, 고추장찌개장, 된장양념장 등 6가지 한식양념소스 제조에 대한 실습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순창군이 올해 소스산업화를 군의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통장류 제조업체들이 소스산업화 방향에 적극 대응하고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에 참석한 20여명의 순창고추장 기능인들과 주민들은 “장류가 한국의 모체 소스이지만, 최근 소비자들은 다양한 형태로 소스화된 제품을 찾고 있다”며 “교육을 통해 어렵게 생각했던 소스를 장을 활용해 쉽게 접목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갖게 돼 앞으로 제품을 다양화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한경엽 장류사업소장은 “최근 국내 장류시장 포화로 시장이 정체되어 있지만 장류를 활용한 소스나 양념장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전통장 판매와 함께 시장 트렌드에 맞춰 장류를 소스화 해 새로운 수요를 준비해 나가겠다”며 기업들이 장류를 통한 소스산업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의지를 밝혔다.

군은 앞으로 우리 기업체의 소스산업화와 함께 중장기적으로는 순창을 장류를 기반으로 한 소스거점지구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