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北 미사일 발사]與 "연휴 중 본회의 열어 테러법·北인법 처리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오른쪽)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오른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새누리당은 7일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와 관련, 설 연휴 중에라도 본회의를 열어 테러방지법과 북한인권법을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정간 긴급대책회의에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 연휴 중이라도 본회의를 열어서 테러방지법과 북한인권법을 통과시키도록 야당과 협상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예측 불허하는 위험한 정권으로부터 우리 국민을 보호해야 하는 테러방지법을 빨리 통과시키도록 해야겠다. 북한인권법 또한 마찬가지"라며 "야당에서 북한인권법에 꼭 필요한 알맹이를 모두 빼자고 하는 것은 이러한 도발적인 북한 정권의 눈치를 보는 것과 다름 아니다"고 비판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도 "여야가 정쟁을 내려놓고 본회의를 즉시 열어 북한의 도발을 규탄하는 규탄결의문을 채택하는 동시에 테러방지법과 북한인권법을 통과시켜 국민의 안보 불안감을 씻어내고, 북한 세습정권에 경고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원 원내대표는 "설 다음날(9일) 대북 규탄 결의안을 채택하는 본회의를 개최할 것을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에 제의한다"고 밝혔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위원장 나경원)는 8일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북한 미사일 발사와 관련된 현안보고를 받고 북한인권법 처리를 위해 논의할 방침이다.

이날 회의에선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THAAD)' 배치의 필요성에 대한 언급도 나왔다. 김 대표는 "북핵 미사일에 대한 방어차원에서 사드배치 협의는 우리의 생존을 위해 너무나 당연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사드는 공격용이 아니라 방어용이고, 우리의 생사가 걸려있는 치명적인 이 사안을 대비해서 국제적 이해 관계는 부차적인 문제로 누구의 눈치를 볼 그런 사안이 아니라는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날 정부 측에선 홍용표 통일부 장관을 비롯해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 윤병세 외교부 장관이 자리를 함께 했다.

홍 장관은 "북한의 추가도발 가능성을 주시하면서 철저한 대비체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무엇보다 북한 체류 중인 우리 국민에 대한 신변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나아가서 국제사회와 협력해서 강력한 제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이 우리와 국제사회를 우롱하고 장거리 미사일 도발까지 강행한 상황에서 북한의 도발에 대한 단호한 입장을 확실히 보여준다는 차원에서도 북한인권법의 조속한 통과가 필요하다"며 국회의 협조를 당부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