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G, 에너지 절약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최종수정 2016.02.01 09:54 기사입력 2016.02.01 09:54

댓글쓰기

광주공장, 年 1.2억원 에너지 절감
KT&G, 에너지 절약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KT&G의 광주공장이 에너지공단 주최 '2015 에너지 진단 개선이행 우수 사업장 표창 수여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KT&G 광주공장은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공기압축기 에어드라이어의 작동 방식을 변경해 에너지 사용량의 약 7%를 절감했다. 이를 통해 약 11만6852TOE(석유환산톤)의 에너지를 감축해 연간 약 1억2000만원의 비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둬 높은 평가를 받았다. KT&G는 2014년 열린 '에너지절약촉진대회'에서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용덕 KT&G 광주공장장은 “에너지 절약과 효율 향상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뿐 아니라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며 “향후에도 환경친화적 공장 운영으로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KT&G는 그간 피크시간대 조업 조정 등 국가 전력수급 안정화에 동참해왔으며, 전국 4개 공장에 대한 진단을 통해 ‘에너지 이용 효율화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영주공장에서는 인근 공장의 잉여증기를 재활용해 연간 5억원이 넘는 에너지를 절감하고 있고, 신탄진공장에서는 에너지 및 환경 전담조직인 ‘녹색경영부’를 운영하는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