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린이집 입소 앞둔 영유아 부모 교육

최종수정 2016.02.01 07:07 기사입력 2016.02.01 07:07

댓글쓰기

서초구, 어린이집 입소전 올바른 부모 역할과 어린이집 에티켓 및 다양한 보육정보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어린이집 입소를 앞두고 있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부모 역할과 어린이집과 상생양육을 위해 2월1~ 2일 부모사전 참여교육을 진행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울시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참여자 편의를 고려, 이틀에 나누어 1시간 30분 동안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어린이집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내용은 어린이집 입소를 앞두고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의 발달에 미치는 부모의 역할과 에티켓 등이다.

아이의 가장 중요한 기초를 형성하는 시기가 영유아기인 만큼 다양한 가치관과 많은 정보 속에서 혼란스러운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부모 역할과 양육 자세를 알려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 당일 교육에 참석하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육아 관련 설문조사를 해 이를 앞으로 보육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유현숙 여성보육과장은“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주역인 영유아의 발달과정에 부모와 어린이집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어린이집과 보육정책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