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배곧신도시 '문영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 안정적 수익에 투자자들 관심 UP!

최종수정 2016.01.29 10:52 기사입력 2016.01.29 10:52

댓글쓰기

배곧퀸즈파크

배곧퀸즈파크


교육의 도시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대한 인기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모델하우스를 찾는 인파가 엄청나다. 배곧신도시는 서울대 프리미엄으로 서울대 학생, 교직원, 임직원 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예고되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배곧신도시는 교육특화도시로 개발돼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조성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배곧신도시는 개발 호재가 가시화되고 분양이 속속 마무리되면서 부동산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게다가 저금리로 관심이 높아진 오피스텔 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공급물량이 늘어나면서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다. 주로 아파트 판매에 적용되던 중도금 무이자 제도가 오피스텔 시장에 도입되고 있다. 그 중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에 공급중인 “배곧 퀸즈파크“가 무이자 카드를 꺼내며 흥행 몰이 중에 있다.

배곧신도시는 정왕동 일대 490만7,148㎡ 에 조성 중이다. 계획인구 5만6,000명, 2만1,541가구로 개발 호재가 가시화되어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 중이다. 첫 입주를 시작한 시흥배곧 SK 뷰 아파트의 전용 84㎡형은 3억5,000만~3억6,000만원대 분양을 하였지만 현재는 분양가보다 6,000만원가량 웃돈(프리미엄)이 붙었다.

대우조선해양이 마곡대신 배곧신도시 서울대 캠퍼스내 산학 연구개발(R&D) 시설을 조성키로 하였다. 이에 맞춰 서울대 캠퍼스도 2018년도 개교를 목표로 최대한 차질없이 진행을 하겠다는 서울대 입장을 보이기도 하였다.
배곧신도시 호재는 서울대, 대우해양조선 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대 규모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이 기공식을 하고 착공에 들어갔다는 점이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은 약 14만7,000㎡ , 매장면적 약 3만7,000㎡ 아시아 최대 규모로 연간 2,600억 소비지출 효과와 연간 700만명 방문객, 약 7천여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있을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또한, 배곧신도시는 사통팔달의 교통요지로 꼽힌다. 제3경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제2서해안고속도로가 인접했으며 4호선,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과 월곶역이 차량 5분거리로 이용이 가능하고, 작년12월 월곶~판교 복선전철 사업타당성 통과로 최대 수혜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강남순환고속도로 2016년 7월 개통으로 배곧신도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교통의 요지가 되고 있다.

'배곧신도시 퀸즈파크'는 상업용지 상6①-2에 위치한 오피스텔로 지하7층, 지상18층, 총664실로 3.3㎡당 600만원대 최저가로 공급된다. 오피스텔 투자시 입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배곧 퀸즈파크는 배곧신도시 중심상업지구 맨 앞자리, 롯데마트, CGV, 웨딩홀, 대형SPA가 들어올 예정인 베니스스퀘어(복합쇼핑몰)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배곧신도시는 적은 공급량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은 물론 택지개발지구 조성 시 향후 시세차익까지 기대 할 수 있다. 배곧신도시 퀸즈파크는 재테크 여왕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김남주”가 홍보모델로 합리적인 가격, 높은 전용률, 배곧 오피스텔 최초 중정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개방감, 환기, 통풍성 등을 극대화 해 화재 및 위급 상황시 피난 및 배연에 유리할 수 있어 기존 오피스텔의 중복도 방식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여건을 제공한다.

배곧 퀸즈파크 오피스텔 단지내 중앙광장, 산책로 조성으로 넓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으며, 사업지 옆으로 광장형 공원과 하천이 조성되고 그린 주거 인프라도 확보 했다.

배곧신도시 최대 핵심 사업인 서울대캠퍼스, 서울대병원 사업이 7일 시흥시와 교육활성화를 위한 교육협력센터를 설립하기로 뜻을 모으고 7일 협약을 체결 하였다. 마곡지구 예정이었던 대우해양조선이 시흥 서울대 캠퍼스 R&D 센터로 업무협약을 맺어 배곧신도시 서울대&병원 부지개발이 본격적으로 진행될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외국어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등 대학이 모인 서울 동대문구 오피스텔의 평균 임대수익률은 연 5,89%(부동산114조사)로 서울지역 오피스텔 임대수익률보다 높다.

대학가, 산업체도시, 의료, 교육, 교통망까지 다 갖춘 배곧신도시 퀸즈파크 오피스텔은 서울대 캠퍼스, 서울대 병원, 롯데마트, 대우해양조선, 복합쇼핑몰,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의 고정 수요 뿐 아니라 배곧신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남동인더스파크, 시화국가산업단지,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화 멀티 테크로벨리 등의 약 42만의 배후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배곧신도시 퀸즈파크 개발시행사인 (주)문영종합개발은 지난 7월 2015년 친환경 건설산업대상에서 오피스텔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고, 친환경 자재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배곧신도시 퀸즈파크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주차장이 매우 복잡하므로 사전 예약하면 주차안내 및 사전 대기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분양문의 031-788-4452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