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차성수 금천구청장 설 앞두고 소외계층 찾아 인사

최종수정 2016.01.27 15:11 기사입력 2016.01.27 15:11

댓글쓰기

1월27일부터 2월4일까지 차성수 구청장 포함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 소외계층 방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차성수 금천구청장을 포함한 과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복지시설 및 소외계층을 방문한다.

차 구청장 등 금천구 간부공무원들이 1월27일부터 2월4일까지 사회복지시설 및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장애인가정 등을 찾아 위문할 계획이다.
이번 방문 활동에서는 배식봉사 활동, 안부확인, 복지시설 위문 등이 진행되며 고충상담 및 의견 청취 후 향후 복지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방문 대상은 복지시설 11개소, 소외계층 40가구 등이다. 특히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2월1일부터 4일까지 금천한내복지관, 청담종합사회복지관, 가산종합사회복지관, 경로당 등 시설을 방문하고 배식 봉사를 한다. 또 기초생활수급 가구를 방문해 고충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이 복지시설을 방문, 어르신들 애로 사항을 듣고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이 복지시설을 방문, 어르신들 애로 사항을 듣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금천구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맞이해 국장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소외계층을 찾아 위로하고 소통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 지난해 9월부터는 5급 이상 공무원들이 돌봄서비스 등 복지혜택을 받고 있지 않은 홀몸어르신 등을 방문해 상시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고 복지자원 연계에 힘쓰고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설을 맞아 구청 간부 공무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위로하고 필요사항에 대해 의견을 청취한다”며 “이를 통해 복지자원 연계가 필요한 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