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전 교통현황, ‘한밭대로·궁동네거리’ 가장 번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대전지역 도로 중 한밭대로와 궁동네거리가 가장 번잡하고 문지로와 문지삼거리는 차량 통행량이 그나마 적어 번잡함이 덜하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대전시는 지난해 시내 주요도로 및 교차로 등의 교통현황을 조사한 결과를 25일 공개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대전지역 주요도로의 교통량은 전년대비 1.73%, 주요교차로의 교통량은 0.33% 감소했다. 또 도로의 평균 통행속도도 전년대비 2.5% 감소한 것으로 조사된다.

도로별 현황에서 지난해 대전 관내 23개 주요도로 중 교통량이 가장 많았던 곳은 한밭대로로 일평균 이곳을 지나간 차량은 8만642대로 집계된다. 반면 문지로는 일평균 1만2751대의 통행량을 보여 조사지역 내 가장 적은 현황을 나타냈다.

교차로별 현황에선 총 53개 주요 교차로 중 궁동네거리는 1만3856대, 문지삼거리는 2228대의 통행량을 각각 기록했다. 이 구간 차량 통행량은 오후 6시~오후 7시를 기준으로 집계됐다.
시 관내 주요도로의 소통에선 유성대로(구 금병로)가 평균 30.3㎞/h로 가장 원활한 흐름을 보였고 보문로는 18.3㎞/h의 평균속도를 기록, 느림보 소통을 나타냈다.

고속도로 IC별 유출입 교통현황에선 일평균 대전 IC로 들어온 차량은 2만8146대·나간 차량은 2만6336대(최고치), 남대전 IC로 들어오는 차량은 7182대·나간 차량은 6671대(최소치)로 각각 집계된다.

외곽도로 현황에선 세종시와 연결된 조치원길의 교통량 유입 4만386대·유출 4만736대로 일평균 통행량이 가장 많았고 대청호길은 유입 2673대·유출 2803대로 가장 적은 통행량을 보였다.

시는 주요도로 및 교차로 교통량과 도로 통행속도를 조사해 통계자료를 발간하고 이를 시 누리집 자료실을 통해 공개한다. 또 조사된 교통현황을 교통정책 수립에 활용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교통현황 조사 자료를 관련 업무에 활용하고 교통업무 종사자와 시민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