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칠성음료가 대표 탄산브랜드인 칠성사이다 500ml 페트를 대체하는 600ml 신제품을 출시하며 '착한 제품' 대열에 합류했다. 용량은 20% 늘렸지만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 것이다.
이번 출시된 칠성사이다 600ml 페트 제품은 그동안 편의점, 소매점,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된 소매채널용 칠성사이다 500ml 페트의 용량을 20% 늘리고,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 제품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100ml 더 많은 600ml 용량의 칠성사이다를 기존 500ml 가격으로 즐길 수 있게 되어 실질적인 가격 인하 효과를 누리게 된다.
이 제품은 칠성사이다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전체적인 패키지 모양과 라벨 이미지는 그대로 유지한 채 크기만 키웠으며 라벨 상단에 '500ml + 100ml UP' 문구를 추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착한 제품인 칠성사이다 600ml페트를 통해 소비자들께서 한층 더 기분 좋은 청량감을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칠성사이다는 1950년 출시되어 올해로 66년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 탄산음료다. 오랜 시간 소비자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변함없는 맛과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배우 임시완을 모델로 한 칠성사이다 광고를 통해 '자연과 사람의 교감을 통한 맑고 깨끗한 칠성사이다'를 알려가고 있다.
이 외에도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공간이동자판기, 소원자판기 등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4월2일 사이다데이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청춘들과의 소통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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