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라면세점 웨이보 계정, 중국 '네티즌 인기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라면세점 이주영 IMC그룹장(사진 맨 오른쪽)이 수상 후 북경시여행발전위원회 도시마케팅처 린송(林松)부처장(사진 맨 왼쪽)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이주영 IMC그룹장(사진 맨 오른쪽)이 수상 후 북경시여행발전위원회 도시마케팅처 린송(林松)부처장(사진 맨 왼쪽)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상한 7개 부문 40여 개 단체 중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신라면세점 공식 웨이보 계정(www.weibo.com/shilladfs)이 중국 네티즌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면세점으로 선정됐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2일 시나웨이보 여행채널이 주관해 중국 하이난성 산야에서 열린 '시나웨이보 여행카테고리 10주년 행사'에서 공식 웨이보 계정이 '가장 주목받는 여행·엔터테인먼트' 부문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 수상한 7개 부문 40여 개의 단체 중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중국판 페이스북인 ‘시나웨이보'는 중국 내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여행카테고리 웨이보 계정이 생긴지 10년을 기념해 지난해 중국 네티즌을 사로잡은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 계정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신라면세점이 지난해 11월에 실시한 '안젤라베이비 닮은꼴 찾기' 이벤트가 웨이보 최우수 사례로 선정돼 한국 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했다.

'안젤라베이비 닮은꼴 찾기' 이벤트는 이벤트 참가글, 콘텐츠 공유 횟수 등 연관 콘텐츠 생성 건수가 1억2000만건에 달할 정도로 중국 네티즌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웨이보 내의 여행 관련 콘텐츠들이 일반적으로 평균 300만건의 연관 콘텐츠를 생성한 것에 비하면 괄목할만한 수치다.

중국의 인기배우인 '안젤라베이비'는 현재 신라면세점 홍보모델로 활동 중에 있다.

한편, 신라면세점 공식 웨이보 계정은 2011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294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