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홀로' 성장하는 액체세제 시장…'농축'이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탁세제 시장 변화의 바람
-농축액체세제 눈에 띄게 성장…시장 주도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최근 세탁세제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가파르다. 침체국면의 분말세제를 액체세제가 빠르게 시장을 넓히고 있는 가운데 액체세제 중에서도 '농축 액체세제'가 눈에 띄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소비자조사기관 AC닐슨 자료에 따르면 액체세제가 전체 세제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지난해 45.4%를 기록, 전년보다 4.9%포인트 상승했다. 액세시장 비율은 2012년 31%, 2013년 34.9%, 2014년 40.5% 등 꾸준한 성장세다.

업계에서는 액체세제 시장을 이끈 주요인으로 농축 액체세제을 꼽고 있다. 실제로 액체세제 시장에서 농축 액체세제는 지난해 13.3%로, 2년 전보다 2배 이상 성장했다. 최근 세탁세제 시장의 매출규모가 거의 변화를 보이지 않는 점을 감안하면 '나홀로 성장'이다.

농축 액체세제 시장은 2014년 8월 애경산업에서 출시한 '반만 쓰는 리큐 진한 겔 1/2'이 이끌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기준 액체세제 시장에서 5.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LG생활건강, CJ라이온 등 주요 기업이 모두 진출해 있는 농축 액체세제 시장에서 최고 점유율이다.
애경 리큐

애경 리큐

AD
원본보기 아이콘

농축 액체세제는 기존 사용량 대비 절반의 양 만으로 완벽한 세탁이 가능하며, 잔여물이 남지 않는 세제라는 특징이 있다. 사용량에 대한 정량계량이 가능한 경제적인 제품이라는 점 때문에 효율성을 추구하는 20~40대 소비자에게 주목받고 있다.

농축 액체세제는 총 11종이 시장에 나와 있으며, 새로운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애경은 이 같은 시장상황에 따라 기존의 리큐 제품 대비 무려 3배나 농축시킨 '리큐 미니겔 원더우먼 에디션'을 추가 출시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